[ 크리에이터 신사임당 - 스마트스토어 ]
쇼핑몰로 부수입을 만들고 싶은 분
주변에 장사에 대해 물어볼 사람이 없는 분
쇼핑몰을 시작하고자 하는 분
돈이 거의 들지 않는 창업을 하고자 하는 분
차근차근 한번 보자. 나도 해보고 싶어..
차근차근 어렵지 않게!탄탄한 시작을 돕는 12가지 노하우
쇼핑몰을 안착 시키기 위해서는 12가지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 스토어 개설, 사업자등록, 통신 판매업 신고 등 간단한 서류작업
- 배송 환경을 만드는 방법
- 나에게 맞는 최적의 카테고리 찾기
- 상품 소싱
- 상세페이지(상품의 특징 파악 및 차별화를 위한 재구성과 업로드)
- 손님을 끌어오는 방법
- 들어온 손님이 구매하는 확률(전환율) 올리기
- 좋은 구매평을 유도하고 재방문 만드는 방법
- 고객 응대의 방식
- 유입 채널을 확대하기
- 첫 번째 판매에서 배우고 두 번째 사이클을 돌리기
- 1번부터 11번까지의 반복과 진화시키는 방법
커리큘럼
클래스를 신청하신 분들이 배우고 있는 커리큘럼입니다. 콘텐츠는 배우기 쉽게 영상, 수업노트, 첨부파일로 구성돼있습니다.
01 스토어 준비하기
1.스토어 개설 및 이름 정하기
2.사업자 등록하기
3.통신판매업 신고하기
4.네이버 광고 계정과 스토어 연동하기
5.네이버 애널리틱스와 스토어 연동하기
6.자주 묻는 질문
02 배송 환경 만들기
1.위탁, 사입, 배송대행에 대한 용어 정리
2.택배기사와 가격을 조율하는 방법
3.전업과 부업에 따른 배송방식
4.자주 묻는 질문
03 카테고리 선정
1.좋아하는 일 VS 돈 되는 일
2.카테고리 경쟁 강도의 측정
3.초보자에게 적합한 카테고리
4.카테고리 최종 결정과 스토어 이름 변경
5.자주 묻는 질문
04 상품을 고르는 방법
1.구할 수 있는 상품 VS 돈 되는 상품
2.상품의 경쟁강도를 측정하는 법
3.레드오션 상품도 버리면 안 되는 이유
4.인증과 특허 그리고 상표권
5.자주 묻는 질문
05 상세페이지 작성 및 가격 결정
1.가장 빠르게 상세페이지 작성 배우는 방법
2.상품의 특징을 찾아내는 법
3.차별화에 따른 가치를 산정하는 방법
4.마진과 가격 계산법
5.썸네일의 조건
6.상품명 작성법
7.업로드 주의사항
8.자주 묻는 질문
06 손님을 끌어오는 방법
1.광고 세팅 기초 (네이버 쇼핑광고)
2.검색 최적화의 기본 요소
3.검색 최적화의 활용
4.저비용 광고 사례 분석
5.SNS 활용하는 방법
07 전환률을 올리는 방법 - 직접 운영한 사례를 중심으로
1.진실함을 담는 방법 (썸네일과 내용의 일치)
2.최종 결과물을 고객의 머릿속에 그려주는 방법
3.첫인상의 법칙
4.구매를 주저하게 만드는 것들
5.구매를 확정하게 만드는 것들
6.가격 경쟁을 피하는 방법
08 구매평과 재방문 - 직접 운영한 사례를 중심으로
1.구매평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
2.구매평 작성을 유도하는 방법
3.다시 찾아오는 손님들
4.내 스토어에도 팬이 생겼다
09 고객 응대 방식 - 직접 운영한 사례를 중심으로
1.어떤 불만을 만나게 될까?
2.부업이라 고객응대 걱정돼요
3.나머지는 포기해주세요
4.프로불편러와 인플루언서는 종이 한 장 차이
10 유입 채널의 확대
1.스마트스토어 외에 판매처를 알아보자
2.오픈 마켓 실패담
3.자사몰을 하면 어떨까?
4.주문량이 늘 때 조심해야 하는 것
5.첫 번째 직원 고용의 시점
11 첫 판매 이후
1.첫 판매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들
2.무엇을 개선할 것인가
3.마진을 늘리는 방법
4.광고비 투입의 한계점
12 반복과 진화
1.반복과 진화의 힘
2.새로운 목표
3.포기하고 싶은 분들께
4.목표 달성한 분들께